캐나다유학후이민 세미나 이야기

캐나다이민 세미나 이야기

 

캐나다이민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진행된 캐나다이민 세미나가 3월29일 오후7시 머피컨텐츠 사무실에서 약2시간동안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캐나다이민 전문회사인 머피컨텐츠의 고객유치와 이민상품소개의 목적이 아니라 캐나다이민을 계획하시는 홈페이지 및 커뮤니티 회원님들이 꼭 알고 있어야 할 캐나다이민법 관련 전반적인 내용을 공유하자는 취지로 기획되었습니다. 


20170329_190144.jpg


또한, 많은 분들을 모시는것도 좋지만 객관적인 캐나다이민 정보를 필요로하시는 소수인원들과 제한된 시간에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자 참가자를 15명선으로 제한했었는데 다행히 사전 예약하신 대다수 분들이 하루일과를 마치시고 사무실에 도착하셔서 7시부터 설명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설명은 머피컨텐츠 이사님께서 직접 진행해 주셨습니다. 

 

캐나다이민 세미나 내용은 총4가지의 테마로 나누어 설명이 진행되었습니다.

1. 한국에서 캐나다영주권을 신청하는 경우

2. 캐나다유학후 이민(주정부 이민)

3. 캐나다 컬리지

4. 캐나다이민 수속사례


설명된 내용에는 캐나다 연방전문이력이민을 위한 기본요건, Express Entry 등록과 CRS의 점수계산법, 최근 선발점수대 등을 안내해 드렸고, 나이및 영어점수 등이 중요하다고 설명을 해 주셨고 한국에서 문화, 예술, 체육, 음악, 작가, 농장경영의 종사자들이 영주권신청이 가능한 자영이민(Self-Employed)이민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마니토바주 사업이민, BC주 사업이민, 퀘벡주 사업투자이민과 퀘벡주 기술이민에 대해서도 그 조건과 주의사항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KakaoTalk_20170330_134036098.jpg


 또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는 캐나다유학후이민인 CEC(캐나다연방경험이민)이민과 주정부 이민 등에 대해서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캐나다 주정부 이민은 온타리오주 유학후 이민, BC주의 SI 또는 EE 방식, 알버타주정부 이민의 주의사항, 마니토바주및 노바스코샤 주의 이민, 퀘벡주 유학후이민 등에 대해서도 기본조건과 주의사항 등으로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더불어, 올3월부터 런칭된 아틀란틱 파일럿프로그램에 대한 핵심내용과 주요변수에 대해서 접할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캐나다의 주요전공 분야별 컬리지를 지역별로 안내를 해 드렸고 분야별 취업수준이나 급여수준 등등의 변수에 대해서도 설명후 주요수속케이스에 대해서 정보를 공유해 주셨습니다. 

많은 분량을 2시간에 마무리한다는것은 시간적으로 촉박한 사안임에도 캐나다이민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꼭 알아야할 내용과 그 내용을 바탕으로 본인에게 적합한 이민방식을 선택하는 첫 걸음으로써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참가자들과 Q&A 시간을 가지며 모임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모임에 나오신분들과 2시간동안 설명해주신 이사님 모두 수고허셨습니다.

캐나다유학후 이민을 비롯해서 더 세부적인 질문이 있는 분들은 머피컨텐츠 또는 컬리지버스 등으로 문의해주세요!


내용이 유용했다면 공유해 주세요.

관련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