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컬리지 영어점수 조건

캐나다컬리지 입학을 위해서는 필요한 일정한 영어수준을 갖추어야 합니다.

특히, 캐나다를 비롯한 영어권 국가에서 3년이상의 학업경험이 없는 학생들의 경우에는 영어점수(토플, IELTS 등)를 제출해야하며,  이 점수가 없는 경우에는 어학연수를 통한 조건부입학, 대학진학과정 등을 이수후 영어점수를 대체 할 수도 있습니다. (영어조건은 학교및 프로그램별로 상이하니 컬리지의 입학조건을 참고하세요)


잠깐! 토플이나 IELTS 점수가 없는 분들은 어학원이나 대학부설(어학당)의 어학연수를 통해서도 캐나다 대학에서

요구하는 영어수준을 갖출 수 있다는 점일 인지해 주시길 바랍니다.


 캐나다컬리지 영어충족  조건

 

1) 토플 또는 IELTS 시험을 준비하는 경우

국내 또는 해외의 어학원에서 토플/IELTS 공부후 토플점수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장점: 어학연수 기간없이 바로 캐나다대학 지원이 가능

단점: 영어초보자의 경우 토플점수 획득에 많이 시간이 소요


2) 대학의 ESL 어학당을 통해서 어학연수를 하는 경우(대학교 조건부 입학)

본인이 입학을 희망하는 대학에서 어학연수후 학교에서 요구하는 레벨인 경우 대학지원에 필요한  영어점수를 면제 받는 경우입니다.

장점: 대학에서 안정적인 영어공부를 통해서 적응문제 해결

단점: 특정한 대학을 미리 정한다는 부담. 다양성이 없음


3) 대학 자체시험 도전

토익이나 IELTS 점수가 없지만 영어수준이 준비된 학생이 대학의 시험을 통해서  입학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단점: 영어자체 시험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가 있음

 

4) 캐나다 사설어학원을 통한 조건부 입학 (패스웨이 포함)

캐나다의 대학과 연계된 어학원에서 어학연수를 통해서 영어수준이 확정된 경우 대학입학의 영어점수를 면제 받는  조건부 입학입니다. 어학원의 대학진학 준비반 프로그램 수강을 위해서는 대부분 어학원 ESL레벨이 중상급이상이어야 대학진학반 수업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장점: 영어초보 학생이 체계화된 영어수업을 수강할 수 있고 추후 대학진학의 선택이 가능

단점: 어학연수가 길어질 경우 집중력이 떨어질 가능성이 있고 학비가 발생

 

캐나다컬리지(일부대학)의 영어점수조건

 

1.jpg

 

2.jpg

 

3.jpg

 

 

영어점수가 없는 분들도 어학연수를 통해서 캐나다컬리지 입학이 가능하지만 대학 및 캐나다생활의 적응을 위해서 영어수준 을 최대한 갖출 수 있돌고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내용이 유용했다면 공유해 주세요.

관련 컨텐츠